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리뷰

넷플릭스]러브 데스+로봇_성인을 위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넷플릭스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러브 데스+로봇입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시즌 1편까지 나와 있는 러브 데스+로봇은 성인을 위한 애니 시리즈입니다.

말 그대로 사랑과 죽음에 대한 주제들로 시리즈를 구성했으며 +로봇인 만큼 로봇 얘기도 간간히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래적인, SF적인 요소들이 포함됐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18화까지 공개되어 있으며 한편당 최소 6분에서 최대 17분 정도까지의 작은 분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 화 옴니버스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의 이야기가 많이 짧습니다. 하지만 매화 다른 주제를 가지고 있으면서 하나하나 매력적인 주제들로 채워져 있는데요. 그래서 하나의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아쉬운 생각마저 듭니다. 

나중에 장편 애니로 제작해도 충분히 멋질만한 소재가 많습니다.

게다가 하나하나의 작품마다 작화가 전부 다른데요. 대부분 3D 애니메이션이지만 정말 전형적인 미국 작화를 보여주는 작품도 있습니다.

 

 

성인용 애니를 표방하는 만큼 자극적인 장면이 많이 있는데요. 야하고, 잔인하며 폭력적입니다.

 

전형적인 미국식 그림입니다.

매화 짧은 러닝타임이라 시리즈 진행속도가 빨라 바쁜와중에도 부담 없이 접하기 좋은데요.

 

 

기상천외한 주제들이 많지만 짧은 시간 앞뒤의 배경을 설명할 시간이 없습니다. 이것은 도리어 장점이 되어 제작하는 입장에선 머리 아프게 설정할 필요 없이 보여주고 싶은 스토리를 편하게 만들어 냈을 듯하고, 보는 입장도 지루하지 않고 하이라이트만 모아 보는 재미를 줍니다.

 

 

이것이 그래픽이 맞는지 현재의 기술은 어디까지 왔다~! 하고 보여줄 듯한 퀄리티의 작품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전체적으로 금방 질리는 성격의 필자에게 너무 알맞은 시리즈라고 생각되네요. 매화 기대하면서 보게 되고, 한편으론 금방 끝나서 아쉽기도 한 상당히 좋은 시리즈라고 생각됩니다.

제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은 ★★★★★입니다. 시간이 없이 바쁜와중에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습니다. 재미도 있고요.